무 제
파블로 피카소
입체파는 기존의 미술과 다르지 않다.
기존의 미술과 같은 원칙과 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.
오랫동안 입체파는 이해되지 않았기에
오늘날까지 사람들은 이를 볼 수 없었고,
없는 것처럼 간주되어 왔다.
나는 영어를 읽을 수 없다.
그러므로, 영어 책은 내게는 백지와 같다.
그렇다고 해서 영어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는 없다.
그렇기에 내가 모르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해서
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를 탓할 수 있겠는가?




